한국도자장신구회 명칭변경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한국도자장신구회 명칭변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08 22:39 조회 103회 댓글 0건

본문

안녕하십니까? 송미림 입니다ㆍ어느새  삼월을  맞이했읍니다ㆍ건강하게 잘지네시기를 늘 기원합니다.

협회명칭을  한국도자장신구협회에서 한국도자 장식디자인협회로 변경하게된 과정과 취지를 말씀 드리겠읍니다.

1.이미  협회는 협회  정기전에 참여해 온 작가 들의 공론화된 의견에 의해 영문표기를 악세사리에서 Accessories에서 장식으로 Ornament  표기를 해왔읍니다.

2.정기전 팜푸렛에는 장신구만을 자료로 넣어 왔지만 정기전 전시등 그밖의 전시에서는 판매가 가능한 소품을 같이 디스플레이 해왔읍니다.

3.한국도자장신구협회는 대내외적으로 정기전과 함께 판매전을 같이 진행 하는  협회로 인지되어 있읍니다.
협회가 회원들의  작가활동에  기능적 역활을 하기 위해서는 대내외적으로  인지되는  협회 명칭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4.그간 협회 명칭으로 장신구협회란 명칭은 너무 제한적 이미지로 인지되어 왔다고 생각합니다.

5.협회 명칭변경에 관해서 전회장님들과 현이사님들과 의견을 나누며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6.현재 소통의 도구인 밴드에  회원님들에게 의견을 물었읍니다 .
그 결과 투표에 참여한 회원들의  의견이  한국도자장식 디자인협회로 의견이 모아졌읍니다 .

7. 협회가 시작할때  대한민국의 유일한  도자장신구협회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잊지 않기 위해 정기전은 반드시 장신구와 장식소품을 같이 전시해야한다는 정관내용의 장치가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또한 향후 한국도자 장식디자인협회는  타협회가 작품성을 강조한 정기전을 진행하고 있다면 한국도자장식 디자인협회는  장신구와  소품작품을 같이 전시하며 판매전을 진행하는 협회로  인지될 수  있는 다양한 초대전 형식의 전시참여와 적극적인 마켓  전략도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협회의 발전을  위한 회원들의 의견을 늘 기대합니다.

2021.3.7
한국도자장식 디자인협회회장
송미림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kcoda.org All rights reserved.